티스토리 뷰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현재 우리나라 모든 국민은 납세의 의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금의 용어도 조금 어렵거나 생소하게 느껴질수도 있고 종류도 정말로 다양합니다. 오늘 알아보려는 지방세완납증명서는 지방자치단체에 부과 되는 세금을 모두 납부를 했다는 것을 증명 해주는 아주 중요한 서류 입니다.




새 집을 장만하거나 차량을 구매 할 때 해당 기관에 제출을 하기 위해 발급을 받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두가지 방법을 통해 해결을 할 수 있는데요. 첫번째는 직접 주민센터나 세무서 등의 기관에 직접 방문을 하는 것. 그리고 두번째는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으로 발급을 받는 것입니다.



오늘은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쉽게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민원24 또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발급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검색을 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세요.



싸이트 첫 화면을 보면 3가지의 서비스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 중에서 녹색 아이콘을 되어 있는 민원24를 선택해서 눌러주시면 다음 단계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는 민원에 관련된 모든 서비스들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아래쪽에 있는 지방세납세를 선택하면 이동을 하게 됩니다.




만약 개인 PC의 문제로 인해 해당 메뉴가 보이지 않는 다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검색창을 통해 조회를 해주시면 쉽게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처음 방문하거나 사용하고 있는 PC에 보안 프로그램이 깔려 있지 않다면 위의 그림과 같은 안내가 나타나게 됩니다. 설치관리에 있는 다운로드를 눌러서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민원안내에 관련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시 처리기간은 즉시 가능하며 수수료가 없어서 부담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신청하기를 눌러서 계속 진행을 해주세요.



안내사항을 한번 확인을 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꼭 인증을 해야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또는 회원, 비회원 가입을 통해 로그인 과정을 진행 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등록을 해두거나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양식을 기입해주시면 되는데요. 구분에는 개인과 법인으로 구분이 되어 있으니 꼭 확인을 해주시면 좋아요. 그리고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으로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모든 단계가 완료가 됩니다.



그리고 꼭 사용하고 있는 PC에 프린트기기가 연결이 되어 있어야만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PC 또는 프린트 기기의 문제로 인해 출력을 할 수 없는 경우는 다른 곳에서 출력을 하거나 오프라인을 통해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직접 주민세터등의 기관을 방문할 경우 꼭 제출을 해야되는 서류가 있습니다. 신청시 구비해야 되는 서류등을 미리 확인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신청서를 작성할 때 꼼꼼히 읽어 보고 정확하게 기입을 해야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 점을 주의하시고 절차를 진행해가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