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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재직 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고 있어서 개인적인 일에 많이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직장에 문의를 하면 직접 발급을 받을 수 있지만 개인 사정으로 인해 부탁하기가 어려울때에는 직접 해결을 해야만 합니다.




PC 그리고 프린트기기만 마련되어 있다면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고 쉽게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자세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제공 받으시면 되는데요. 검색을 통해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서 이동을 해주세요.



가장 먼저 나타나는 싸이트 화면에서 상단에 있는 메뉴 중 민원신청을 클릭 그리고 아래에 나열되는 목록중에서 개인민원을 선택해주세요.



만약 필요한 보안 프로그램이 여러분의 PC에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안내에 따라서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그렇지 않는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지 않는다면 수동으로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를 해두는 것이 좋아요.



다음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면 증명서 등 발급 메뉴를 선택해서 가입증명서 국, 영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국문과 영문 두가지로 구분이 되어 있으니 참고를 해주세요.



출력을 하기 위해서는 본인 인증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는 거래은행에서 쉽게 발급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를 해주세요.



국문과 영문으로 되어 있는데요 여러분에 필요한 부분을 선택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직장으로 구분이 되어 있고 연금 내역 또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부분을 선택 하시고 프린트 발급 또는 팩스전송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출력을 하기 위해서는 프린트기기가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하니 미리 확인을 해주세요.



만약 출력 및 프로그램 설치에 대한 오류가 나타난다면 안내에 따라서 천천히 해보세요. 그러면 쉽게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에게 조금이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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