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태국 물가 요약 정리

검은비와함께 2018. 2. 9. 17:51

태국 물가 요약 정리



추운 날씨가 계속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럴때면 포근하거나 따뜻한 곳이 생각이 나죠. 여행을 갈 때에도 마찬가지로 겨울이 되면 기온이 높은 동남아로 많이들 떠나십니다. 특히 태국은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여행지 입니다.




처음 방문하는 분들은 대부분 당연히 우리나라에 비해 물가가 저렴하다가 생각을 많이 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유명 관광지는 일반 시장에 비해 가격이 높게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떠나기 전에 미리 확인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지금 부터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환율을 살펴보면 1 바트는 우리나라돈 33원이 됩니다. 여러분의 이해를 돕고자 1000원을 계산해보면 30바트가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행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식료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만큼 먹을거리가 아주 중요한데요 현재 우리나라와 비슷한 가격이 형성되어 있는 것도 있고 많이 저렴한 부분도 있습니다. 500ml 우유는 40 ~ 50 바트, 생수 1.5L - 17 정도로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야외 길거리 식당의 식사 비용은 60바트 정도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으며 맥도널드 햄버거의 경우는 120 bath 우리돈 4000원으로 그렇게 큰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콜라의 경우는 3300mml - 17 bath / 쌀은 1kg당 46 바트면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푸드코트보다 일반 식당에서 음식을 먹으면서 여행의 맛을 느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도 저렴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시내버스의 경우 Regular bus - (10 ~ 23 바트), Air conditioned bus - (13 ~ 25) , 지하철 1구간 - 16정도로 되어 있으며 버스의 경우는 에어컨 사용 유무에 따라서 가격의 차이가 있으니 참고를 해주시면 좋아요.



택시의 경우는 기본이 35 바트이며 1km 마다 6 bath의 요금이 추가로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평균 주차요금은 우리나라돈으로 환산을 하면 700원 정도 입니다.



통신 요금을 살펴보면 국제전화 요금의 경우는 007 이용시 20 bath, 시내의 경우는 기본 3분에 5 바트 내외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야채와 과일은 너무나 저렴한 편입니다. 평소에 쉽게 맛볼 수 없는 다양한 과일이 있으니 부담없이 즐겨보세요.



무연 휘발유의 경우는 1리터당 26 bath로 아주 저렴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원이 많아서 렌트를 할 때 다른 곳에 비해 더욱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이용하고 있는 푸드코트, 패스트푸드점의 경우는 큰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태국 물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안전하고 행복한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