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본드 떼는법 알아봐요

검은비와함께 2018. 2. 1. 10:31

본드 떼는법



흔히 가정에서 물건을 붙일때 본드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접착력이 매우 강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다른 불필요한 부위에 묻게 된다면 제거를 하는데 힘이 듭니다.




바닥, 손 그리고 입고 있는 옷에 가장 많이 묻게 되는데요. 이럴경우 가장 빠른 시간내에 신속하게 제거를 해야만 다른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옷이나 바닥에 묻었을 경우에는 화장솜이나 휴지에 아세톤을 흠뻑 젖게 한 다음 그 부위에 덮어 놓고 시간이 조금 지난 뒤에 살살 긁어주면 쉽게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너무 강한 힘으로 제거를 하면 제품이 손상될 수 있으니 적당한 힘으로 해주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아세톤이 없다면 물파스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부위에 물파스를 발라주고 칫솔 등을 이용해서 긁어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세톤은 기름 그리고 휘발성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의류등에 사용할 경우 번지거나 재질이 나빠질 수 있으니 중요한 옷의 경우는 전문적으로 제거를 할 수 있는 세탁소나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본드 떼는법 중에서 소금을 사용해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소금을 적당량 물에 희석을 시키고 제거를 하고자 하는 부위에 문질러 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식용유를 이용해도 효과가 있는데요. 적당량을 발라주고 3분에서 5분정도 시간이 지난뒤에 비벼주면 좋습니다.



만약 손에 묻었을 경우에는 따뜻하거나 조금 뜨거운 물에 손을 담궈 두었다가 제거를 하면 좋은데요. 이때 비누를 함께 사용하면 더욱더 쉽게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핸드크림 또는 마가린을 사용해도 효과가 있는데요. 적당량을 사용해서 그 부위에 발라주고 10분정도 시간이 경과한 뒤에 문질러 주기만 하면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만약 유리에 묻었을 경우에는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드라이기를 이용해서 열을 발생시킨뒤 제거를 하시면 됩니다. 손에 묻었을 경우에는 뜨거운 물에 불려서 떼는 것이 가장 편했던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본드 떼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